서초구 가족과  함께 하는

 

 

건강쿡 오감 체험 교실을 소개 합니다~~

 

- 프리미엄 샌드위치 전문점 Café Melanger 에서

 

 

                                                                                                by 서초여행 김현주 리포터

 

 

 


서초구 보건 위생과 주관으로 4월~11월 매주 토요일 마다 서초구내 어린이 기호 식품 제조 가공업소 5개소에서 초등 4,5,6 학년을 대상으로 샌드위치, Cake, 쵸콜릿, 떡 등을 만드는 체험 학습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우연한 기회에 이 프로그램이 있는 걸 알고, 저희 아이들도 5월4일에 있는 샌드위치를 만드는 체험을 Melanger 에서 하게 되었어요. 체험장을 찾아 가기 전에 위치를 알기 위해서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교대 지역에서 맛 집으로 알려져 있고 , 사장님이신 정주백 님은 최근 SBS 아침 방송에 나오실 정도로 유명하시더군요.

 

Melanger 는 교대에 있는 프리미엄 샌드위치 전문점으로 연 매출 30억을 하는 중견 기업으로 목동 공장에서는 1일 1만개의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는 공정을 가지고 있고, 이 곳 매장에서는 하루 1000여 개를 만들 수 있으며, 만들는 종류도 100여 종이고, 납품은 주로 신라, 조선 호텔, 예술의 전당, 서울 카톨릭 병원 등 여러 업체가 있다고 하네요.

 


 

( Melanger 정주백 사장님께서 서울대 기업인 상을 받으신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여주시며,

체험 학습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샌드위치 만들기에 대해 설명해 주셨어요~~ )

 

 

 

 



( 체험 학습 전에 서비스로 제공해 주신 아이스티와 커피를 즐기고 있는 모습~~)

 

 

 

 

Melanger에서 하는 샌드위치 체험 학습은 10시부터 예약자를 확인하고 준비된 앞치마를 받고, 개인 부담금인 5000원을 낸 다음, 10명씩 2개 조를 짜서 지하1층 주방에서 정주백 사장님의 설명으로 진행 되어졌어요.
주방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 곳답게 체험에 참여 하는 어린이들과 부모님은 위생 모자를 착용을 먼저하고, 어린이들은 장갑을 끼고, 알코올로 소독하면서 샌드위치 만들기를 준비 했어요.

 

 

 



(위생 모자와 장갑을 착용하고 알코올로 소독하는 모습…)

 

 

 

모든 준비를 끝내고 드디어 샌드위치 만들기 시작~~~

첫 번째로 샌드위치 빵 만들기 – 파니니 반죽을 만드는 모습을 견학을 하고, 준비해 놓으신 여러가지 곡물을 넣은 반죽으로 곡물 빵을 만들어 보았어요. 반죽은 너무 작지도 크지 않게 적당히 떼어서 동글게 만들어서 20분 숙성 후 오븐에 구어졌어요. 잘 구워진 빵은 체험 학습 끝날 때 맛 볼 수 있었죠.

 

 


( 파니니 반죽을 계량하시는 모습… 재료로는 강력분, 박력분, 소금, 설탕, 생이스트 등 다 아는 재료였어요…

보존료나 색소 등이 안 들어가는 걸 보니 믿음이 가더군요. )

 

 

 

 

( 누가 누가 잘 만드나? 빵 만들기에 열중하는 모습이 ㅋㅋ 공부 할 때도 저랬으면~~ )

 

 

두 번째 샌드위치 만들기 - 먼저 메밀이 겉에 박힌 치아바타에 마요네즈와 머스타드 기타 소스를 혼합한 소스를 빵에 바르고 양상추를 한 면에 깔고, 크랜베리, 견과류, 피클을 마요네즈에 혼합한 내용물을 빵이 터지도록 넣었어요. 원래는 적당히 예쁘게 넣어야 하는데, 내용물이 맛나서인지 다들 가득 넣더군요~~

 

 

 

 



 ( 소스를 바르고, 양상추를 예쁘게 잘 넣고, 빵빵하게 크랜베리를 넣고…. )

 

 

 

 

 


(자신이 만든 샌드위치에 환호하는 어린이 모습…. 므흣하네요…)

 

 

 

 

 


( 마지막으로 어린이들이 만든 곡물 빵이 완성되어서 나왔어요^^ 어느 게 자기껀지…? )

 

 

 

부모님들도 주방에 들어오셔서 아이들이 빵과 샌드위치 만드는 모습을 지켜 볼 수가 있었는데, 다들 넓고 깨끗한 시설과 2시간 동안 사장님과 체험 학습 진행을 도와 주신 직원분께 감사해 하셨어요. 저 역시도 좋은 체험 학습을 할 수 있게 해 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했고요.

마지막으로 각자 만든 샌드위치를 시식하고, 빵을 담고, 사장님께서 준비해 주신 선물까지 챙겨들고, 오늘의 수업을 끝냈어요. 정말 만족스러운 최강의 체험 학습이었어요…

 

 


( 빵, 샌드위치에 사장님께서 준비해 주신 선물까지~~감사합니다^^ )

 

 

 

 

 

( 샌드위치 만들기 수업을 진행해 주신 보건위생과 공중위생팀장 강미향님, 주무관 김진국님과 정주백 사장님~~ )

 

 

 

 

 

 

서초좌충우돌인 두 아들을 가진 건강한 서래마을 주부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나'를 찾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매주 금요일마다 반포 4동 책사랑방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어.
서초구여행기자단: 김현주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pinkim71

 


 

Trackback 0 And Comment 2
  1. 김현이 2013.05.08 14:28 address edit & del reply

    잊지 못할 아이들의 좋은 체험이 되었겠네요...

  2.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최연수 2013.05.19 21:20 address edit & del reply

    미취학 아동도 참여할 수 있는거라면 너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