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우가 행복한 도시/엄마아기사랑

서초구립 네이처힐3단지 어린이집 개원식[자연과 함께하는 어린이놀이터]

 서초구립 네이처힐3단지 어린이집이 5월 9일(목) 개원식 

“자연과 함께하는 아이들의 놀이터”


 


맞벌이 부부는 증가하고 정부에서는 출산장려하지만 낳는 것보다 아이를 돌보는게 걱정인게 사실입니다.
서초구에서는 저출산문제 해결과 맞벌이 부부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2013년 1월에는 SH공사와 보육시설 인계인수 및 관리운영 협약을 체결하여 우면2지구 공동주택 내 의무어린이집을 구립으로 전화하기로 합니다. 그리하여 지난 4월 8일 서초구립 네이처힐 3단지 어린이집이 개원하여 6명의 선생님과 40명의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상1층 연면적 245㎡(74평) 규모로 아이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하였고 각공간에 안전장치를 강화하여 영아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엄마품과 같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주변에 우면산과 양재천을 접하고 있어 아이들이 사시사철 자연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며 감성과 창의성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

 

 
개원식은  2013. 5. 9.(목) 15:00에 개최되며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이 주관하고 장소는 서초구립 네이처힐3단지 어린이집 앞 놀이터입니다. 개원식의 진행은 총 30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개회사, 내빈축사 및 시설관람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구립어린이집 개원식은 구립어린이집 확충 방안으로 공동주택 내 의무어린이집을 구립으로 전환하는 성공모델이 될 것이며, 구민 여러분 곁에 마음놓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주    관 :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일    시 : 2013. 5. 9. (목) 15:00 
 장    소 : 서초구립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 (3단지 관리동)
                    (서초구 태봉로2길 60 (우면동 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