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다문화가정을 돕는 자발적 봉사단체 '국제교류협의회' 월례회의 참여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4월22일 월요일에, 서초구청5층 대회의실에서는 국제교류협의회가 열렸습니다. 정회원은 60분이라 하셨지만 그 보다 약간 못 미치지만은 많은 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이보경 회장님이 회의장 입구에서 한분한분 반갑게 맞아주셨습니다. 이날은 회원님들께서 주변의 좋은 분들을 많이 모시고 오셔서 신입회님들이 열분 정도는 되는 듯 했습니다. 신입회원분들의 자기소개가 있었고 마주보고 앉은 회원 분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이었습니다. 이보경회장님의 진행으로 한 시간 가량 진행 되었는데 한 달에 한번 친목을 도모하고 봉사를 나누는 단체답게 회원 간에는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5년의 맥을 이어 오고 있다니 국제교류협의회가 잘 운영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국제교류협의회는 구청이나 다른 단체의 도움 없이 각자 회원들께서 회비를 내고그것으로. 서초구의 열약한 분들과 다문화가정을 돕고 지원하는 봉사하고 계셨습니다. 외부의 도움 없이 자생력 있는 단체였습니다. 이보경회장님의 인사말씀이 있으신 후, 구청장님의 격려 매세지와 서초구가 전국에서 행복지수 1위인데 앞으로도 계속 1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말씀이 있으셨습니다.

 

이 날의 회의 안건은
1. 국제교류협의회 서초구 관내 자원봉사 활동계획 논의
2. 다문화가정 돕기기금조성,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간식비지원안건), 제2회 한글날 기념 외국인 한국어말하기 대회 개최 관련 안건 (10월 개최 예정)
3. 국제교류협의회 신규회원 추천 등 이었습니다.

 

 

 서초구 관내 자원봉사 "멋따라 길 따라"라는 이름으로 일 년에4번을 운영하기로 했고

4월, 6월, 10월, 11월 예정이었으며 관내 거주하는 외국인 및 다문화 가정 중에 1회에 15명 내외로 할 것이며.

국제교류협의회에 참가하고 싶은 다문화가정은 매회 신청, 접수를 하여 문화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서초글로벌센터 자원봉사 중 희망자를 모집하여 문화체험 인솔 및 지도 안내를 하며 동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참가하고 싶은 희망자가 신청기한 내 직접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전화나 이메일로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신청하고 싶으신 분은 서초구 총무과(02-2155-6168/dandi82@seocho.go.kr)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일자 및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회는 4월17일, 9시~13시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것입니다. 방문코스는 경복궁-청와대앞길-청와대사랑채로 2시간소요 예상 하고 있습니다.

2회는 6월26일, 13시~17시로 고대문화를 체험하는 것입니다. 방문코스는 풍납토성-몽촌역사관-몽촌토성-곰말다리-평화의문-한성백제박물관으로2시간30분 소요예상하고 있습니다.

3회는10월16일, 13시~17시로 생태복원을 체험하는 것입니다. 방문코스는 동대문-한양도성-비우당-낙산공원-낙산전시관-이화장으로3시간30분 소요예상하고 있습니다.

4회는 11월20일, 9시~12시로 한식조리를 체험하는 것입니다. 방문코스는 한국의집에서 꽃산병 만들기를 할 예정입니다1시간30분 소요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상날씨에 변화가 생기거나 방문대상자에 사정이 생기면 일정 및 세부사항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보경회장님께서 이렇게 매회 운영될 때 간식비를 20만원씩 내어 드리자는 안건 제의에 전원이 동조하셨습니다. 안건이 통과되고 사회자가 폐회를 선언함으로서 이 날의 회의는 종료되었습니다. 다음 달 모임을 약속하며 아쉽게 헤어져야만 했습니다. 자원봉사 하시는 좋은 분들의 모임이었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2
  1. 김현이 2013.05.08 14:26 address edit & del reply

    멋지십니다.... 삶의 활력이 넘치실 것으로 생각되네요

  2. Favicon of http://smilingbee.tistory.com BlogIcon 최연수 2013.05.19 21:22 address edit & del reply

    자원봉사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존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