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갤러리 우덕 <JANG, SANG-GUN Solo Exhibition> 다녀왔어요

갤러리 우덕 <JANG, SANG-GUN Solo Exhibition> 다녀왔어요 


 

 
한 해가 저물어 가는 12월의 마지막 달, <갤러리 우덕>을 방문해 보았다. 집에서 걸어 10분이면 다다를 곳에 있으니 한번씩 여기서 무얼 전시하나 기웃거리다 보니 좀 특별한 전시가 있어 눈발이 조금씩 내려 망설였지만 새로운 걸 느끼고 싶어 가보았다. 


 


스테인 글래스를 현대회화와 접목시켜 또 다른 세계를 보여준 전시였다. 장상건 선생님은 목원대학교 기독교 미술과 교수로 재직 중이시고 열정적으로 작품활동을 하신다. 일찍이 프랑스에서 ‘빛의 색채’라 불리는 스테인 글래스를 전공하시어 20여년간 작가이자 교육자로 후학양성에 힘쓰고 계신다.



 

이번 전시는 ‘성령의 꽃’이라는 주제로 직경4m 에 이르는 대작을 통해 성스러운 분위기와 화려하고 강렬한 색채를 만날 수 있었다. 또한 공간에 새로운 리듬감을 부여하여 아름다움과 생명의 씨앗을 느껴 볼 수 있고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 준다.

 

 

교회 내부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되어온 화려한 스테인 글래스는 어린시절에 교회예배당에서 보고자라서 그런지 왠지 친숙한 느낌이다. 특히 빛이 투과되면서 색의 향연은 나만의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아 있다.  일반적으로는 예배시간에 좀더 정숙한 예배를 위해 스테인 글라스 창을 커튼으로 차단해 볼 수 없는 아쉬움이 많았다. 

 

 

나 홀로 예배당을 찾았을 때 커튼으로부터 해방된 스테인 글라스 자체의 본연의 보습으로 자연의 빛이 투과 되며 그 형형색색으로 교회 실내를 아름다움으로 감싸 앉은 그 모습을 어찌 잊을 수 있을까? 그 아름다운 스테인 글라스의 작품 전시는 나에게 좀 더 특별함으로 다가왔다.



 

장상건 展
2012. 12.14 금 ~ 12.26 수
Opening 2012.12.14 5:00 PM
장소 : GALLEY WOODUK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8-10 한국야쿠르트빌딩
02-3449-6071


 

갤러리 우덕은 ㈜한국야쿠르트가 문화창달에 기여하는 장소로 신사역 4번출구에서 도보 3분거리에 있다.



 

쉼이 제공이 되고 좀더 특별한 전시를 원한다면 자녀들과 함께 동반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생활 속의 가치를.... 생활 속의 정보를... 서초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걸음 한걸음
발빠르게 행복한 시선으로 전하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 날을 위해 함께 좋은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서초구여행기자단: 김현이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