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우가 행복한 도시/서초에서 놀자!

2012 예술의 전당, 제야 음악회- 뜻깊은 한해의 마무리 함께해요!!

 2012 예술의 전당 제야 음악회!! 뜻깊은 한해의 마무리 함께해요!

 

올해도 한달 반 남짓 남았네요!! 이번 한해는 여러분에게 어떤 의미를 가진 한해였나요??
어김없이 이번 12월 31일에도 각종 행사소식으로 뜻깊은 한해를 마무리 할텐데요.. 2012년 12월 31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마지막 날~ 특별한 음악선물을 준비합니다!!
다가올 2013년을 맞이하는 최고의 순간을 클래식 음악과 함께해보는거 어떠세요??

 

 

<2012 예술의 전당 제야 음악회>

한국을 대표하는 지휘자 정치용이 강남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이끌며, 국내, 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원, 2009년 프랑스 롱티보 국제 콩쿠르 우승, 2012년 퀸 엘리자베스 국제바이올린 콩쿠르 3위 등 전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신현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활동중이며 이시대의 진정한 비르투오조이다 라고 평가받고 있는 테너 김재형님의 아름다운 아리아로 매력적인 협연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휘: 정치용
연주 :  강남 심포니오케스트라
바이올린 : 신현수
피아노 : 김원
테너 : 김재형
진행 : 진양혜

기간  : 2012.12.31(월)
장소 : 예솔의 전당콘서트홀


[프로그램]
 
베르디 - <나부코> 서곡 
생상스 - 피아노 협주곡 제2번 g단조 Op.22  피아노 김원
사라사테 - 찌고이네르바이젠 Op.20, 카르멘 환상곡 Op.25  바이올린 신현수
바그너 - 발퀴레의 기행 
R. 슈트라우스 - 내일, 은밀한 초대, 세레나데  테너 김재형
번스타인 -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중 '마리아'  테너 김재형 
푸치니 -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이루고'  테너 김재형 
차이콥스키 - <1812> 서곡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는 1997년 예술문화 발전과 지역시민들의 정서함양 고취라는 목표 아래 창단된 우리나라 최초의 기초 자치단체 소속 교향악단으로 비록 연혁은 짧지만 활발한 연주활동을 통하여 비약적으로 성장, 우리나라 최고 교향악단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음악을 통한 시민의 정서순화와 서로간의 이해와 협력을 높이는데 앞장서 오고 있다.
 
교향악축제에 1998년부터 참가한 강남심포니는 53회의 정기연주를 비롯 대한민국 국제음악제, 예술의전당 주최 제야음악회, 청소년음악회, KBS 클래식 FM 개국 30주년 기념 KBS FM 콘서트 실황음악회에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 곡 연주, 통영국제음악제 경남국제콩쿠르 등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였다. 세계로 그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는 강남심포니는 2003년 강남구 자매도시인 미국 리버사이드시 초청으로 한인 미 이민 100주년을 기념, 축하하기 위한 공연을 L.A와 Riverside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음반제작에도 남다른 열의를 가지고 있는 강남심포니는 1998, 1999, 2000년 교향악축제에서 연주한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4번과 제5번의 연주실황 CD출반을 시작으로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우리나라 교향악단으로는 처음으로 베토벤의 9개 교향곡 전 곡을 출반하였다. 2009년도부터 베토벤 교향곡 시리즈에 이은 브람스 교향곡 전 곡 녹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1년 교향곡 제3번을 마지막으로 대장정의 브람스 교향곡 시리즈를 마무리하였고 2011년 전 집 앨범을 출반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신선한 사운드와 열정적인 연주를 자랑하는 강남심포니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수준 높은 연주활동과 진취적인 공연기획으로 우리나라 문화예술과 지역사회 발전에 큰 일익을 담당할 것이다.

 


출처 : 예술의 전당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