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녀들의 수다秀多/일상수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여지는 과일껍질의 실체!!

 

실생활에 유용한 과일껍질의 실체!


 

생활 속 유용하게 쓰여지는 과일에 대한 모든것!

우리가 무심코 먹다 버리는 과일껍질들! 이 과일껍질들이 사실은 실생활에 유용한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버릴게 하나도 없는 몸에도 좋고 일상생활에도 유용한 과일껍질에 대한 모든것! 지금 대공개합니다!

    

 <사과 껍찔로 생활속활용 하기> 

 

                                    

 

사과껍질을 바싹 말린 뒤에 망에 넣어서 집안 곳곳에 놓아두거나 옷장 속에 넣어두면 방향제의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집안에 니스나 페인트칠을 했을 경우에도 양파 껍질과 함께 섞어서 페인트 칠한 곳 가까이 놓아두면 냄새가 완화 된답니다.
그리고 설탕이나 조미료 등등이 굳었을 때 사과 껍질을 약간 넣어서 밀봉해 두면 다시 가루들이 부드러워 진다고 하네요.

 



 

<레몬 껍질로 생활속활용 하기>

 

 

 

레몬 껍질을 말린 후에 잘 빻아서 물에 하루밤 정도 담구어둔 뒤 분무기에 담아서 집 안에 뿌려주면 천연 방향제의 효과가있습니다. 또한 즙을 짜내고 남은 레몬껍질을 잘게 자른다음 식초를 약간 넣어 하루 동안 우려내어 줍니다! 그리고나서 레몬과 식초가 섞인 물로 화장실 변기, 개수대 등등 청소하실때 사용하면 찌든 때 제거와 함께 소독 및 악취제거의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참외 껍질로 생활속활용 하기! 


      

 

참외 껍질은 바싹 잘 말려서 신발 속이나 신발장에 넣어두면 습기와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외 껍질의 안쪽부분이 화분의 흙에 닿도록 덮어두시면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수박 껍질로 생활속활용 하기!>

  

 

 

수박 껍질도 활용할 곳이 많은데요~ 오븐을 사용하고 난 뒤에 열기가 남아있을 때 수박껍질로 오븐 안의 찌든 때는 쉽게 닦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수박 껍질의 흰 부부만 긁어서 오븐 바닥에 깐 후에 고기나 생선 등을 올려서 구우면 기름은 쫙~빠지고 수분기는 촉촉하게 남아서 맛있는 고기요리가 된다고 하네요!

 

 

 

 

 

이상 과일 껍질들로 알아 본 생활 속 활용방법이었는데요,
과일 맛있게 드신 후 무심코 쓰레기통으로 가는 껍질을 그냥 버리지 마시고
꼭 이렇게 생활속에 활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