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프랑스 요리 '크레페' 만들기 Go!

  

 

서래마을에는 서울 거주 외국인들이 직면하게 되는 생활관련 불편사항의 해결 및 의사소통을 돕고 있으며, 생활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또한 한국문화 프로그램(한국요리 교실, 한지공예, 문화체험 등) 국제문화 프로그램(각국 문화소개 강좌 등) 통하여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배우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서래 글로벌 빌리지센타에서 프랑스인과 함께하는 크레페 만들기 교실을 열었습니다.

크레페는 프랑스 요리 중 얇게 구운 팬 케이크의 일종으로 프랑스인들이 즐겨먹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프랑스에서 오신 Alex씨와 초등학생 10명함께 하는 프랑스 요리체험 교실이 있다고하여 8월7일 서래 글로벌 빌리지센터로 10시 30까지 가봤는데요.

  

 

처음 찾아가본 서래글로벌 빌리지세터는 서래 약국 맞은편 빌딩 3층에 위치해있었습니다. 10명의 초등학생이 미리 와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이 아이들의 이름을 확인한 후 교실로 입실하였는데요.

 

 

여러분도 함께 크레페 만들기에 함께 해봐요.

재료는 : 밀가루 250g, 소금 조금, 달걀 4개 우유 500ML, 물2수푼, 다크초콜릿, 바나나, 아몬드 슬라이스

 - 밀가루 250g를 담아서 소금 섞어줍니다. 달걀은 따로 풀어서 밀가루에 부어줍니다.

- 우유와 물 2스푼을 넣어 잘 저어준 다음 15분 동안 가만히 놓아둡니다.

- 그리고 버터를 녹인 후 만든 반죽을 얇게 구워 주면 됩니다. <노릇노릇 >

 

 

그다음 바나나 토핑과 중탕으로 녹인 초콜릿을 뿌려준 후 마지막으로 아몬드 슬라이스 그리고 반으로 접어주면 크레페 완성됩니다. 그 과정 그림을 보면 조금 이해하기 쉽겠지요.

 

 

이렇게 크레페를 완성 했고 아이들과 함께 먹어도 보고 포장도 하여 가져가 갈수 하였는데요, 아이들에게 요리 체험을 통해 프랑스문화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고 맛있게 즐기는 시간 이였고 마지막으로 다함께 기념사진 촬영으로 행복함을 나누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