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주민자치발전협의회 정기회의

 

 

 

  

 

 

 

2014년 7월 9일 화요일 서초구청 5층 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위원장님 16명과 부위원장 2명, 간사 1명, 전 위원장 3명까지 총 22명의 위원장님들이 서초구 자치회관 발전방향등을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조은희 구청장님과 주민자치발전협의회장님,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님께 지난번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에 참석해 주셔서 좋은 의견을 주신 점에 감사하며 이번 자리 또한 <신나는 변화, 기분 좋은 푸른 서초>, <열린 마음, 맑은 행정 , 행복한 서초> 또한 <안전, 보육, 교육> 3대 과제를 만들어가기 위해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주민자치 위원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을 부탁드렸습니다.

 

 

 

 

자치회관 운영 관한 토론에서는 각 동에서 실시하는 문화교실 프로그램 433개를 6,721명 주민이 수강하고 있으며 평균 1개동 평균 24개 프로그램을 373명 주민이 수강하고 있는 등 나날이 발전 성장하고 있습니다. 각 동에서 특색 있는 축제 등은 지역사회의 문화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점 또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 외에도 각동의 주민자치위원님들의 의견이 오갔는데요. 조은희 구청장님의 독고 노인을 위한 <야쿠르트 돌봄이 서비스>에 대해서 각동 주민자치위원에서도 외롭고 아프신 노인 분들을 위한 봉사를 적극 돕겠다고 했습니다.

 

 

 

 

지난번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에서 주민의 의견 중 주차단속에 관한 문제 해결안을 검토한 결과 <주차 단속 사전 문자>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드셨습니다.

 

 

 

 

방배 4동 주민자치위원장님은 <모기퇴치사업> 정화조 청소를 대형 업체에 맡겨서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 될 것 같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렇듯 주민 자치위원회는 각 동을 대표하는 실질적이고 구체적 역할을 하게 되면 마을 역량이 커지고 마을 발전을 위한 대표기구로 발전하게 되는 만큼, 위원님들의 헌신적인 지역사랑을 부탁하고 노력해달라고 당부의 말씀을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