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우가 행복한 도시/서초구가 알려드려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전쟁음식 무료 시식회 개최!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느껴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전쟁음식 무료 시식회 개최!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느껴요~

 

6.25 전쟁 제62주년 기념하여 전쟁음식 무료 시식회를 서초구청 서초플라자에서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서초구지회는 2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초구청 서초플라자에서 6.25전쟁 62주년 기념으로 6.25전쟁음식 무료 시식회를 개최한다고해요! 이 행사는 잊혀져가는 전쟁의 아픔을 되새기고, 전후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합니다!

 

 

 

전쟁세대에게 추억을 떠올리는 전쟁음식 무료 시식회!

 

2008년 6월 26일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쟁 당시 먹었던 보리주먹밥과 쑥개떡, 옥수수죽, 삶은 감자, 보리건빵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고하는데요 보잘 것 없는 음식이지만 전쟁 세대에서는 그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자라나는 전후세대에게는 전쟁의 참혹함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후 세대가 전쟁 세대와 함께 전쟁의 참상과 의미를 되새기고 상호간의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쟁음식 체험 시식회와 더불어 서초구청에서 안보사진과 전시장비 전시회를 함께 열어 6.25전쟁을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고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서초구청의 요청으로 6.25전쟁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서울지방경찰청의 경찰악대의 공연이 펼쳐진다고하여 눈길을 끌고있습니다.

 

6.25 전쟁음식 무료시식회 및 안보사진 전시회 개최

 

행사일시 : 2012. 6.21(목) 11시~13시

장소 :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

행사내용 : 6.25 전쟁음식 체험 및 안보사진, 전시장비 전시

 

이번 행사로 지역주민은 물론 어린이 및 학생들의 참여로 어린세대들에게

그동안 무심하게 잊혀졌던 자유의 소중함과 안보의식의 산 교육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