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어린이 직업 탐험대, 키자니아로 출동~

 

  어린이 직업 탐험대, 키자니아로 출동~!! 

 

 

서초여행 리포터  신 승 은

 

버스 안내원 vs 골프공 다이버

지금은 사라졌지만 시내버스를 탈 때 차비를 받던 사람을 기억하십니까? 미국에는 골프경기 중에 호수로 빠진 공을 건져내는 직업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시대에 발맞춰 변화되고 다양화된 직업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어떤 직업이 생길까요? 정보공유 시 개인 사생활을 보호하는 SNS보안전문가, 로봇을 치료하는 로봇감성치료전문가, 우주여행 상품을 파는 우주여행설계사 등등 새롭고 흥미로운 일들을 하게 될 것입니다.

 

<서초구 진로직업체험 지원센터 주최 키자니아 방문>

 

 

서초구 진로직업체험 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들의 꿈과 끼를 찾아 올바른 미래설계를 돕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7월 6일(일)에는 센터 서인희 선생님 인솔 하에 서초구 관내 학부모와 초등학생 38명이 키자니아로 직업체험을 다녀왔습니다.

 

 

<키자니아에 도착 후 꿈을 찾으러 출발~>

 

 

키자니아 입구에 들어서니 어떤 체험부터 할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창의적인 생각과 예술적인 감각이 있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면 마술학교, 디자인 연구소, 쿠킹스쿨, 도너츠 가게, 베이커리 등 체험시설을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특급 요리사의 새콤달콤 토마토 파스타>

 

 

<나는야 일일 파티쉐~~>

 

사물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연구해서 성취감을 얻고 싶은 어린이는 소방재난본부, 병원, 과학수사대 C.S.I., 비타민 연구소, 스낵개발센터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긴급상황! 위험에 빠진 시민을 구하라~~>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어린이라면 호텔리어, 승무원, 응급구조사, 경찰관 등 직업을 꿈꿀 수 있습니다.

 

 

<최고의 호텔리어를 꿈꾸며~>

 

 

자신감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외교관, 신문기자, 성우, 법조인, 사진작가 등의 체험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We are the world!>

 

 

<지금까지 김기자였습니다!>

 

 

 <내 이름은 자두~>

 

 

경제원리를 배우고 금융활동 방법을 알고 싶으면 은행, 국세청, 관세청, 마트 등 체험시설로 가 보세요.

 

<50키조 입금하러 왔어요~^^>

 

 

박민서(반포초3)양은 다양한 직업들을 재밌게 경험하고 이번 체험으로 꿈을 정하게 되었답니다.

 

 

<키자니아 직업체험 참가자들>

 

<서초구 진로직업체험 지원센터>

* 연 락 처 : 070-7204-2013~5

  * 운영시간 : 화-토 10:00-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