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건강한먹거리공동체 먹거리매장

 

 

건강한먹거리공동체 먹거리매장
서초구의 건강한 먹거리 우리가 책임진다!


 

 

 

by 서초여행 박민정 리포터

 

 

 

 

 


 

 

 

 

 

 

 

 

 

 

<사진1>
우리 주부들은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마트에서 제품의 뒷면을 꼼꼼히 살펴보곤 하지요? 하지만 일일이 꼼꼼하게 따져보고 안전한 먹거리를 구한다는 것이 참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곳이 서초구에 생겼어요. 바로 서초구립여성회관 지하1층에 마련된 ‘건강한먹거리공동체 먹거리매장’입니다.


 

 

 

 

 

 

 

 

 

 

11월 12일 화요일 오전 11시, 건강한먹거리공동체 권성희 회장과 임원 및 회원 30여명과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먹거리공동체 먹거리매장의 오픈식이 열렸습니다.
이 먹거리매장은 서초마을공동체만들기 사업에서 시작이 되었고 지역 주민의 공통 관심사인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자와의 직거래 및 공동구매 방식 등으로 우리 서초구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 위해 만들어졌답니다.
 

 

 

 

 

 

 

오픈식이 시작되고 건강한먹거리공동체에 관한 소개와 임원진 인사가 있었습니다.
건강한먹거리공동체 권성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친환경으로 인정된 농산물을 꼼꼼히 따져 구매함을 통해 생산자는 소비자의 안전한 식탁을 책임지고, 소비자는 생산자의 생활을 책임질 수 있는 서로 돕고 믿는 마음의 직거래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공동체 문화형성을 위해 앞장서 나가고, 이 지역사회의 건강을 조금이나마 책임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행사는 현판식과 테이프 커팅 이후 친교를 위한 조촐한 다과회로 마무리 되었답니다.

 

 

 

 

 

 

 

 

 

 

 

 

먹거리매장의 모습인데요. 안전한 먹거리 상품들과 친환경 제품들이 가지런히 놓여있고, 한쪽에 보이는 냉장고 안에는 직접 담은 된장과 간장이 보관되어 있어요.

 

 

 

 

 

 


 

 


왼쪽 사진에 알록달록 곱게 포장된 상품도 보이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폐현수막을 이용한 패키지라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그리고 커피포대를 재활용하여 고구마를 보기 좋게 담아놓은 모습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환경을 생각하는 먹거리매장임이 확실하네요.

 

 

 

 

 

 

 

 

 

 

 

그 외에도 정화와 살균력이 좋은 EM용액, 여성분들에게 꼭 필요한 면생리대 등 여러 가지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먹거리매장은 서리풀나눔터와 바로 붙어 있습니다. 자리가 협소한 관계로 먹거리매장 오픈식 행사가 서리풀나눔터 내까지 이어져 있었는데요. 은은한 연꽃잎 차가 준비 되어 있고 가지각색의 꽃차들이 보였습니다. 정말 보기만 해도 마시는 것처럼 향긋한 기분이 느껴졌어요.

 

 

 

 

 

 

 

 

 

 

 

 

재활용매장인 서리풀나눔터에 비치되어 있는 물건들입니다. 서리풀나눔터지역주민에게로부터 사용가능한 물건들을 나눔터에 기증을 받아 세탁・수선 등의 과정을 거쳐 새로운 물건으로 변화시킵니다. 그 기증품을 판매하여 분기별로 모인 수익금은 저소득여성들을 위해 쓰인다고 하네요.

 

 

 

믿을만한 안심먹거리를 원하신다면 서초구립여성회관을 찾아보세요.
건강한먹거리공동체의 ‘먹거리매장’에서 가족의 건강도 챙기고, ‘서리풀나눔터’에서의 구매를 통해 저소득여성들의 삶도 챙겨주는 일석이조의 행복을 누릴 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