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녀들의 수다秀多/예뻐지는 수다

눈가주름, 뾰루지, 건조한 피부 no~

눈가주름, 뾰루지, 건조한 피부 no~

 

 

 

 

 

 


기초피부관리를 잘해주고 마지막으로 크림도 발랐지만 화장을 하고 나면 피부가 땅기는 기분이 드는 계절로 들어섰습니다. 이미 생겨버린 눈가주름도 관리해야하고 피곤하면 나는 뾰루지도 관리해야하는데 건조한 피부까지 관리해야 하니, 여자의 피부관리는 멀고도 험합니다. 눈가주름, 뾰루지, 건조한 피부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

 

 

 

 

 

 

 

 

1. 눈가주름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날이 추워지면서 눈가에 주름은 더 깊어지게 마련입니다. 특히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가 수분을 잃기 때문에 더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되지요. 그 중에서도 특히 가장 처지기 쉬운 부위가 눈입니다. 두께도 얇고 다양한 표정으로 인해 피부가 많이 움직이게 되니까요. 그러므로 다른 곳보다 더욱 주의해서 다뤄주세요.

 

아이메이크업을 너무 진하게 하지 말고, 클렌징도 부드럽게 해 주세요. 아이크림은 하루 2번 아침과 저녁에 발라주고, 가벼운 마사지로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도 좋습니다.

 

 

 

 

 

 

 

 

 


 

 

2. 뾰루지 해결법을 알려주세요!

 

피지 분비가 적은 겨울이라 해도 뾰루지는 생깁니다. 뾰루지의 가장 큰 원인은 세안문제입니다. 건조한 피부의 모공이 열릴 때까지 충분히 기다려야 하는데, 성미 급하게 클렌징을 하고 세안을 끝내버리면 모공 속에 남아 있던 찌꺼기들이 뾰루지로 변하게 되는 것이죠. 그러니 피부 재생력이 떨어진 겨울철에 뾰루지를 손으로 짜게 되면 상처가 무척 깊어집니다. 

 

클렌징 시 스팀타월과 마사지로 충분히 모공을 연 뒤 차근히 단계별로 꼼꼼히 세안하세요. 세안 뒤에는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서 피부결대로 발라 각질을 제거해준 뒤, 보습을 충분히 해주어 피부의 재생력을 높여주어야 합니다.

 

 

 

 

 

 

 

 

 

 

3. 아무리 관리를 해도 피부가 건조해요.

 

피지 분비량이 적어지고 각질이 두터워지면 특별한 보습과 영양케어가 필요합니다. 일단은 수분공급이 모든 피부관리의 기초라는 것을 잊지 말고 수분공급에 역점을 두어야 합니다. 차갑고 건조한 공기를 맞은 피부는 무척 예민해져 있는 상태인데 이때 영양크림을 아무리 발라도 속까지 영양이 공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리치한 영양크림을 사용하긴 해야 하지만, 그 전에 기본적으로 수분공급을 철저히 해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미스트를 선택을 하여 수시로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름이 더 생기기전에 꾸준히 관리하고 뾰루지가 생기지 않게 잘 세안해주고 꾸준한 수분공급으로 건조하지 않게 유지해주세요. 말은 간단하지만 소흘히하지 말고 열심히 관리해주어야 한다는 것이죠!
깨끗하게 맑게 자신있게, 뽀송뽀송 피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