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우리아이 안전지킴이-라이온스 서초구 어린이교통안전 교육원

 

 

 

 

 우리아이 안전지킴이-라이온스 서초구 어린이교통안전 교육원

 

 

 

 


         
                                                            by 서초여행 김순아 리포터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소식을 접할 때마다 무척 안타까움이 들었는데요. 이들이 크다 보니까 무심코 지나던 <라이온스 서초구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원>칠 전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전 11시에서 12시까지 교육이 진행된다는데요.

 

 

 

 

 



국제라이온스 협회 354-D 지구가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를 교통사고로부터 사전에 예방하고자 서초구의 2000여 평 부지에 라이온스 회원의 정성을 모아 국내 최고의 각종 교통안전 교육시설 및 80여평의 교육원을 건립했다고 합니다.
35평의 강당에는 최신 LCD프로젝트 영상시스템 및 장애인 편의시설과 영상시설을 완비해 교육을 하고 있답니다.

 

 

 

 

 

 

 

이곳 교육원에 5년 동안 근무하고 계시는 이종곤 소장은 “ 전국에서 매일 100여명의 어린이들이 교육신청을 해 교통교육을 받고 있습니다.”면서  교통 교육원의 교사들도 라이온스 회원들로 80여명이 교사교육을 받고 자원 봉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자전거 교육도 이뤄지고 있는데요. 서초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펼쳐지고 있다고 하니 요즘 자전거 타는 어린이들이 많아 안전교육도 건강상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신청하는 인원들도 매년 늘고 있어 개원한 후 15만명 이상이 교통안전 교육을 이수해 실공히 교통안전 제로화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이젠 서초구의 자랑스런 명소로도 어린이교통안전 교육원의 시설은 느 거리를 그대로 본따 만든 듯 육교와 신호등 등
작은 소도시를 연상케 할 정도로 구경만 해도 재밌을 정도입니다.

 

 

 

 

 

 

 

 

 

현재 서초구청과 더물어 서초구 관내 및 경인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소정의 자전거 안전교육을 시행하여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게 10개 코스의 규정된 시험을 거친 후 본 서초구청장과 라이온스 354D 지구의 총재 명의의 자전거 운전면허증을 발급한다고도 하니까요. 자전거를 타는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선 한번 도전해 보아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