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우가 행복한 도시/서초구가 알려드려요

서초구와 포항시가 자매가 되었어요~


 

서초구와 포항시가 자매가 되었어요~

 

 

 

 


사람이 혼자 살 수 없듯이 단체, 회사들도 협업하여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협약을 맺고 있죠. 서초구와 포항시도 서로의 장점을 나누고 부족한 점을 도움받아 함께 발전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 7월 27일 포항시청에서 자매결연협정소 체결 조인식을 진행했습니다.

 

 

 

 2012년 11월부터 자매결연 요청을 검토하고, 사전교류 협력의 단계로 지난 해 포항시의 "구룡포 과메기 홍보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하였으며 서초구의회의 승인을 거쳐 자매가 되었답니다. 포항시국가나노기술집적센터 및 포항지능로봇연구소, POSCO 등 국가기간산업과 세계적인 연구시설을 갖춘 첨단도시입니다. 또한 바다와 인접해 물류경제 중심도시이죠. 이러한 포항시의 강점이 서초구의 역점사업인 양재 첨단 R&D센터 IT융·복합단지 건립과 함께 하며 양 도시가 발전할 수 있는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초구와 포항시는 행정, 경제, 문화, 예술, 교육 등 각 분야에서의 발전과 각종 축제 및 경축행사 상호방문, 재난·재해 발생시 상호지원, 우수 행정시책 벤치마킹, 민간 교류사업 등 상호협력으로 양 도시가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서초구와 포항시 자매 사이좋게 지내고, 멋지게 자랄테니 예쁘게 지켜봐 주세요!!

 

 

 

 

그런데 누가 언니일까? 혹시 쌍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