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女幸의 바깥여행/서울여행

우표에서 문화를 배우다 - [2013 대한민국 우표전시회] 안내

 

 

 

우표에서 문화를 배우다 - [2013 대한민국 우표전시회] 안내

 

 

 

 

 


서초여우가 초등학생이였을 때, 학교 아이들에게 유행이 바로 우표 모으기였습니다. 매년 씰도 부지런히 샀고 학교에 우편를 보관한 스크랩북을 들고 올 때면 주위에 아이들이 몰려 구경하고, 그 날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죠. 시간이 흘러 유행은 아닐지라도 우표모으기는 꽤 고급스런 취미입니다. 세계 각국의 우표와 오래되고 희귀한 우표를 모으기 위해서는 시간과 가격이 들어가죠. 그러나 우표에는 또 하나 이야기가 있고 역사가 있죠.

 

 

 


내 우표, 친구의 우표 보지 마시고 좀 더 넓게 우표를 보러갑시다! 무료로!

55회를 맞이하는 [2013 대한민국 우표전시회]가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2013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는 국내 최대 우표전시회로서 2013년은 한국우정 129년 기념하여 300여틀의 우표가 전시될 예정입니다. 우표만 봐도 그 당시의 역사를 알 수 있으며 세계에서도 희귀한 우표들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전시회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시작품 중 일별주제에 맞는 우표를 찾아 사진을 찍어 오면 카탈로그에 확인도장을 찍은 후 기념품을 주는 <우표작품 속 보물을 찾아라>와 전시된 작품에 대한 이해도와 흥미를 높이기 위해 선정된 일별 주제의 정답을 우표작품에서 찾아오는 <우표문화 퀴즈풀이>, 그리고 런던올림픽 기념우표가 있는 엽서에 응원메세지를 쓰고 우체통에 넣으면 '제 30회 런던올림픽대회 기념우표'에 디자이너 사인이 인쇄된 그립여서를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시회가 진행되는 시간대 별로 우표디자이너 사인회, 우표문화강좌, 예술체험'춤추는 우표' 등 직접 참여하고 우표에 대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기 간 : 2013년 8월 8일(목) ~ 12일(월)
- 시 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 장 소 : 코엑스 Hall A
- 주 최 :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
- 주 관 : 한국우취연합, 한국우편사업지원단
- 입장료 : 무료

 

 

* 이미지출처 : 우체국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