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잠원동에서 산책과 간단한 운동하기 좋은 공원 - 명주근린공원


 

잠원동에서 산책과 간단한 운동하기 좋은 공원 - 명주근린공원

 

 

 

 

 

by 서초여행 황지나 리포터

 

 

 

 

 

 

잠원동에는 동네주민들이 즐겨 찾으시는 크고 작은 공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잠원 한강 공원을 제외하고 가장 큰 공원인 명주 근린 공원이 한신 12차 아파트와  롯데캐슬 아파트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나 잠원동 공원들 중에 명주근린공원은 배드민턴장과 농구장이 같이 있고 숲이 울창하기 때문에 산책과 운동을 하러 많이 오는 공원입니다.

 

같이 한번 둘러 보실까요?

 

 

 

 

 

 


제가 갔던 시간이 한낮이라 그런지 배드민턴 치시는 분들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선선한 저녁이 되면 많은 분들이 오셔서 치십니다. 밤에는 서포트라이트를 쉽게 킬 수 있어 대낮같이 밝게 칠 수 있습니다. 동호회분들이나 가족분들이 많이 오셔서 치십니다. 

 

 


제가 명주근린공원 앞에 살아서 그분들의 힘찬 소리를 자주 듣는답니다. 어쩔땐 너무나 재미나게 치시는거 같아 창문을 통해 보기도 합니다. 두개의 코트가 있기 때문에 많이 붐비지는 않습니다. 종종 이 곳에서 족구를 하실때도 있습니다. 특히 명주근린공원 앞에 위치한 롯데건설 직원들이 주기적으로  족구 대회를 하고 있습니다.

 

 

 

 

 

 

 

농구 코트는 실내 체육관 부럽지 않을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를 진행할 만한 풀 싸이즈의 농구 코트입니다. 남자분들은 혼자 가셔서도 농구 하고 있는분들과 조인하고 그러시더라고요. 스포츠라는게 모르는 사람들과도 즐겁게 활동 할 수 있게 해주는 매개체 역활 같습니다. 숲이 울창한 명주근린공원이라 운동하고 나서 나무 아래 밴치에서 쉴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같습니다. 

 

 

 

 

 

 

 


놀이터와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공원 시설들이 있어서 가족들 전체가 나와 운동도 하시고 산책도 하십니다. 여름밤에는 시원한 한강 바람이 불어와 가족들끼리 담소 나누고 가기에 적합합니다. 

 

 

 

 

 

 

 

 

 

 

공원 한편에는 “진드기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 및 주의알림”이라는 표지가 있었습니다. 요즘 많은분들이 진드기때문에 공원에 가길 꺼려하십니다. 하지만 산책후 2시간 이내에 몸을 씻고 야외 활동시 입었던 옷을 세탁하면 특별히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서초구에서 이러한 예방 표지까지 해주니 너무 좋습니다. 

 

 

 

 

 

 

 

잠원동에는 위의 지도에서 보이듯이 공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린 명주근린공원외에도 신동근린공원,사평리 공원,잠원근린공원등에서는 간단한 운동을 할 수있는 기구들과 벤치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잠원동은 오래된 아파트들이 있는 곳이라 나무 높이들이 10층에 육박하고 울창한 오래된 숲이 있습니다. 이렇게 자연환경이 좋은 곳에서 공원을 거닐고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서초구민으로서의 행복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