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女幸방방곡곡/여행리포터 취재기

신반포 올레길 건강걷기 축제에 주민들이 신났어요~

 

신반포 올레길 건강걷기 축제에 주민들이 신났어요~

 

 by 서초여행 정영희 리포터 

 

 

 

반포3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신반포 올레길 걷기 축제가 5월 25일 토요일에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지만 한강 걷기를 좋아하시는 많은 시민들이 참가했습니다.

 

 

 

 

반포3동 주민센터에서는 처음하는 행사인 만큼 열심히 홍보도하고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는 모습에 감사한 마음까지 들었습니다. 각 아파트에는 홍보전단이 부착되고 아파트 관리실을 통해서 방송하여 이웃사람들이 함께 출발하여 걸을 수 있도록 각 통장님들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코스신잠원나들목에서 출발하여 녹지대오솔길을 지나서 반포나들목에서 한강시민공원에 집결하는 2km코스였습니다.

 

 

 

 

 

처음하는 걷기대회라서 일단 많은 사람들이 참가해야한다는 생각에 여기저기 전화도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도 했습니다. 우리 아파트주민들은 6시40분까지 아파트입구에 모여서 함께 출발했습니다. 이런 기회에 또 오랜만에 이웃들을 만나니 더욱 반가웠습니다.

 

 

 

출발지로 가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서로 인사나누고 있었습니다. 줄을 지어서 녹지대오솔길을 따라서 함께 걸어가니 모두 한가족이 된 것 같았습니다. 나무가 우거진 오솔길은 5월에 푸르름이 더하여 상쾌했습니다. 반포나들목으로 들어가면 시원한 한강이 보이고 잘 정돈된 한강시민공원에는 많은 사람들이 항상 운동하고 있습니다. 

 

 

 

 

 

 

늘 운동하는 한강길이지만 반포주민들과 함께하는 하고 ‘신반포 올레길’이라는 이름까지 붙혀지니 더욱더 의미가 있었습니다. 탁트인 한강을 옆에 끼고 조금 걷어서 한강시민공원에 도착하니 새마을 부녀회에서 준비한 따뜻한 커피와 차가 있었습니다. 늘 수고해 주시는 부녀회원들에게 감사한 맘이 들었습니다.

 

 

 

 

 

다 모인 주민들은 함께 체조도 하고 한강을 바라보며 다같이 목청껏 소리도 질렀습니다. 화려한 밸리댄스공연에 신이 난 분들은 같이 춤을 추기도 했습니다.

   

 

 

 

 

경품으로는 선풍기,후라이팬,축구공,배드민턴세트,화장지등이 있었습니다. 누구나 희망하는 경품추첨시간엔 수다를 뒤로하고 다들 열심히 자기 번호가 나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얼굴을 아는 이웃들이라서 경품을 타신 분들을 축하해주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가 좋았습니다. 또, 모든 행사에 마지막으로 맛있는 단팥빵과 우유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여기저기 모여서 한강을 바라보며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며 함께 빵을 먹으며 이웃사랑을 나누는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한강을 끼고 걷을 수 있는 신반포올레길을 지금도 많은 시민이 사랑하는 운동코스지만 더욱더 많은 서울시민이 이곳을 찾아서 운동도하고 좋은 추억도 많이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